규정집
전체색인
 
> 대학행정 > 사무행정 > 국민대학교 사무분장 규정 

412국민대학교 사무분장 규정

 
국민대학교 사무분장 규정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규정은 교내의 사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각 부서의 소관 사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적용) 사무분장규정에 관하여 다른 규정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3조 (부서간 사무조정) ① 2개부서 이상이 관련되는 사무는 그 비중이 큰 부서에서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 사무비중에 관해 부서간의 이견이 있을 경우는 기획처장에게 질의하고, 기획처장은 총장의 결재를 얻어 사무를 조정한 후 이 규정에 반영하여야 한다.


제2장 교무처


제4조

(교무팀) 교무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교무)
1. 학사일정에 관한 사항
2. 교과과정 편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3. 강의시간표 편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4. 수업진행 및 강의실 운영에 관한 사항
5. 학기시험 및 강의평가에 관한 사항
6. 수강신청에 관한 사항
7. 학점 및 성적인정, 성적경고 처리에 관한 사항
8. 휴강 및 결강의 보강에 관한 사항
9. 계절학기 운영에 관한 사항
10. "삭제" <2016.09.01.>
11. 강의료 지급에 관한 사항
12. 제 1전공, 다전공 및 부전공 운영에 관한 사항
13. 교원의 타교출강에 관한 사항
14. 국내 자매결연대학 등과의 특별교육과정 운영 및 연수에 관한 사항
15. "삭제" <2011.01.27.>
16. 평생교육사과정 운영 및 평생교육사 자격증 발급에 관한 사항
17. 교무위원회에 관한 사항
18. "삭제" <2012.04.01.>
18의2. 분실물 관련 업무에 관한 사항 <신설 2013.01.21.>
(학사)
19. 졸업(공학인증 졸업) 및 조기졸업 총괄업무
20. 학력조회 및 회보에 관한 사항
21. 학적생성 및 변동(휴ㆍ복학, 재입학, 퇴학,제적)에 관한 사항
22. 각종 통계 및 재적생 변동상황 보고에 관한 사항
23. 전부ㆍ전과에 관한 사항
24.편입생 학점인정 및 이수지정에 관한 사항
(종합서비스센터)
25.학생 및 교직원 제 증명서 발급에 관한 사항
26.학생증 발급에 관한 사항
27.학사관련종합안내에 관한 사항
28.교내외 정보서비스 열람에 관한 사항
29.팀ㆍ센터내의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30.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5조

(교원지원팀) 교원지원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교원의 임용 및 면직에 관한 사항
1의2. 신규임용 전임교원 오리엔테이션 진행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3.01., 2016.09.01.>
1의3. 전임교원 정년퇴임식 진행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3.01., 2016.09.01.>
1의4. 시간강사 임용 등 인사에 관한 사항 <신설 2016.09.01.>
2. 교원 보직 임면 및 위ㆍ해촉 발령에 관한 사항
3. 교원의 포상,징계,송사에 관한 사항
4. 교원의 대외 겸직허가에 관한 사항
5. 교원 인사기록부 정리 및 보관에 관한 사항
6. 인사기록에 관한 교원 제증명 발급에 관한 사항
7. 교원의 국내 출장, 외국여행에 관한 사항
7의2. 외국인 교원 입국 지원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3.01.>
8. 교원업적 관리 및 평가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3.01.>
8의2. "삭제" <2016.07.11.>
9.  "삭제" <2011.03.01.>
10. 교원 연구년 허가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3.01.> 
11. 파견 및 교류교수에 관한 사항
12. 전체교수회의에 관한 사항
13. 교수세미나 및 연수에 관한 사항
13의2. 처장단 세미나에 관한 사항 <개정 2012.09.01.>
14. 교수연구실 배정, 명예교수실 및 교수휴게실 운영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3.01.>
15.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6.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5조의2

(교수학습개발센터) "삭제" <2014.09.01.>



제3장 학생처


제6조

(학생지원팀) 학생지원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학생장학에 관한 사항
2. 학생 자치활동 지원 및 지도에 관한 사항
3. 학생상벌에 관한 사항
4. 학생 해외연수에 관한 사항
5. 학생 사회봉사 지원에 관한 사항
6.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관한 사항
7. 학자금대출에 관한 사항
8. 근로장학생에 관한 사항
9. 장애학생 지원에 관한 사항
10. 학생상해보험에 관한 사항
10의2. 학부모 서비스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1.27.>
10의3. 학생상벌, 학생자치활동 등 각 대학원 지원에 관한 사항 <신설 2015.07.20.>
(의무실)
11. 각종 질병의 예방
12. 진료
13. 각종 건강상담
14.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5.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7조 (경력개발센터) 경력개발센터는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취업 및 경력개발에 관한 사항
2. 국가고시 지원에 관한 사항
3. "삭제" <2013.09.25.>
4. 졸업준비위원회에 관한 사항
5. 학생부업에 관한 사항
6. 각종 추천서 발급에 관한 사항
7. "삭제" <2013.01.21.>
8. 센터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9.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8조 (병무지원팀) 병무지원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학생병사에 관한 사항
2. 직장예비군에 관한 사항
3. 직장민방위에 관한 사항
4. "삭제" <2012.04.01.>
5. 충무계획에 관한 사항
6. 공익근무요원 관리에 관한 사항
7. 학생병사 등 각 대학원 지원에 관한 사항 <신설 2015.07.20.> 
8.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9.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8조의2 (학생생활상담센터) 학생생활상담센터는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학생의 생활과 활동에 관한 연구
2. 학생문제 해결을 돕기 위한 상담 및 지도
3. 학생의 이해 및 지도를 위한 제반 검사
4. 기타 필요한 사항
<본조신설 2016.09.01.>



제4장 총무처


제9조 (총무팀) 총무팀에는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직인관수에 관한 사항
2. 문서수발 및 분류통제에 관한 사항
3. 보안업무에 관한 사항
4. 의전섭외에 관한 사항
5. 직원 인사에 관한 사항
6. 직원 인사기록부 정리 및 보관에 관한 사항
7. 인사기록에 관한 직원 제증명 발급에 관한 사항
8. 교직원의 보건후생에 관한 사항
9. 직원 교육에 관한 사항
10. 송사에 관한 사항
11. 구내식당, 구내매점 감독에 관한 사항
12. 차량운행 및 주차관리에 관한 사항
13. 급량비, 교통비에 관한 사항
14. 당직에 관한 사항
15. 교내경비 및 청소에 관한 사항
16. 사학연금 및 4대보험에 관한 사항
17. 교직원공제회에 관한 사항
18. 직원의 국내외출장명령에 관한 사항
19. 직원 연수에 관한 사항 <개정 2012.09.01.>
20. 직원 동원에 관한 사항
21. 정보공개에 관한 사항 <신설 2016.07.11.>
22. 부설 어린이집 운영에 관한 사항 <신설 2015.07.20.><제21호에서 이동 2016.07.11.>
23.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24. 기타 타팀에 속하지 않는 사항 
25.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10조

제10조의2

(시설팀) "삭제" <2013.09.01.>

(재무팀) 재무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신설 2013.09.01.>
1. 회계 및 결산에 관한 사항
2. 회계장부정리 및 보관에 관한 사항
3. 세입·세출의 수납 및 출납에 관한 사항
4. 교직원 보수에 관한 사항
5. 제세 및 공과금 납부에 관한 사항
6. 재무관계 각종통계 및 보고에 관한 사항
7. 기성회 수입지출에 관한 사항
8. 학생등록대장 정리 및 보관에 관한 사항
9. 제증명 등록확인에 관한 사항
10. 자금운영계획 수립 및 운영에 관한 사항
11. 차입금(차관 포함) 원금 상환 및 이자지급에 관한 사항
12. 지출통제에 관한 사항
13.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4.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5장 기획처


제11조 (전략기획팀) 전략기획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대학 발전전략 수립 및 추진에 관한 사항
2. 대학운영에 관한 전략기획 및 정책개발에 관한 사항
2의2. "삭제" <2017.03.22.>
3. 학생정원조정(학부, 대학원)에 관한 사항
4. 제규정의 제정 및 개폐에 관한 사항
5. 대내외 감사에 관한 사항
6. 특수사업에 관한 사항
6의2. 재정지원사업 연차보고서(정성) 작성 지원에 관한 사항 <신설 2016.09.01.>
7. 대학의 조직 및 교직원의 정원(부서 등)에 관한 사항 <개정 2016.09.01.>
8. "삭제" <2016.09.01.>
9. 교육개혁에 관한 사항
10. 대학입학전형공정관리대책위원회에 관한 사항
11. 교내 위원회에 관한 사항
12. "삭제" <2016.09.01.>
13. 대학평의원회에 관한 사항
14. BND보고서에 관한 사항
15. 대학원위원회에 관한 사항 <신설 2015.07.20.>
16.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7.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12조 (예산평가팀) 예산평가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개정 2016.09.01.>
1. 예산편성 및 심의에 관한 사항
2. 예산의 조정, 통제 및 분석에 관한 사항
3. 예산제도의 수립 및 개선에 관한 사항
4. 등록금 책정에 관한 사항
5. 급여 및 각종 수당의 책정에 관한 사항
6. 차입금 도입 및 관리에 관한 사항
7. "삭제" <2012.09.01.>
8. 대학 평가(학군단 포함)에 관한 사항 <신설 2016.09.01.>
9. 재정지원사업 연차보고서(정량) 작성 지원에 관한 사항 <신설 2016.09.01.>
10. 자체평가(대학여건, 학부ㆍ과, 행정부서 등)에 관한 사항 <신설 2016.09.01.>
11. 각종 통계에 관한 사항 <신설 2016.09.01.>
12.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3.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목개정 2016.09.01.>



제6장 관리처


제13조

제13조의2

(재무팀) "삭제" <2013.09.01.>

(시설팀) 시설팀에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신설 2013.09.01><개정 2014.08.01.>
1. 교육용토지 관리에 관한 사항
2. 시설공사에 관한 사항
3. 건물, 시설, 장비의 관리에 관한 사항
4. 조경 및 수목의 관리에 관한 사항
5. 임대차 관리업무에 관한 사항
6. 부속실(변전실, 기관실, 영선실, 온실)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7. 승강기 관리에 관한 사항
8. "삭제" <2014.08.01.>
9. "삭제" <2014.08.01.>
10. 에너지 관리에 관한 사항
11. 장애학생 시설에 관한 사항
12. 기타 시설물 관리에 관한 사항
13.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4.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14조

(구매관재팀) 구매관재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개정 2013.09.01., 2015.03.01.>
1. 교육용 기계·기구 구매에 관한 사항
2. 교육용비품 구매에 관한 사항
3. 사무용비품 구매에 관한 사항
4. 사무용기계 구매에 관한 사항
5. 차량구매에 관한 사항
6. 물품 매각에 관한 사항
7. 기타 구매관련 업무전반에 관한 사항
8. 재물조사 및 각종 자산 통계에 관한 사항
9. 물품관리에 관한 사항
10. 사무용 기계비품 수리에 관한 사항
11. 인문사회계 교육용 기자재 수리에 관한 사항
12. 비품이동 및 반,출입 통제에 관한 사항
13. 불용품 및 손,망실품 처리(해체, 폐기, 매각 결정)에 관한 사항
14. 물품 등의 검수에 관한 사항
15.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6.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15조
(안전관리팀) 안전관리팀에는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개정 2014.08.01., 2014.10.01., 2015.03.01.>
1. 소방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2. 연구실(실험실)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3. 방사선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4. 유전자변형생물체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5. 안전교육 및 훈련에 관한 사항
6. 연구실(실험실) 폐기물 및 폐수 처리에 관한 사항
7. 화재 및 연구활동종사자 보험에 관한 사항
8. 보험가입 사전조정에 관한 사항
9.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0.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7장 국제교류처


제16조 (국제교류팀) 국제교류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해외교류 추진 및 지원에 관한 사항
2. 해외 학생교류 프로그램 계획 및 시행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7.01.>
3. 외국인 유학생 유치 프로그램 계획 및 시행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7.01.>
4. 학생 해외유학, 연수지원에 관한 사항
5. 외국어 홍보간행물 제작에 관한 사항
6. 외국인 입학전형의 계획 수립 및 시행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7.01.>
7. 외국인 입학전형의 정책개발 및 제도개선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7.01.>
8. 외국인 입학홍보 및 상담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7.01.>
9. 국제교류프로그램 운영 관련 장학생 선발 및 관리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7.01., 2014.07.24.>
10.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7.01.>
11.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개정 2011.07.01.>
제16조의2 (외국인유학생지원센터) 외국인유학생지원센터는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외국인 유학생 학사관리 및 지원에 관한 사항
2. 외국인 유학생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
3. 외국인 유학생 출입국 관리에 관한 사항
4.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지급에 관한 사항
5. 정부초청 외국인 장학생 관리에 관한 사항
6. 외국인 유학생 상담지원에 관한 사항
7.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8.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4.07.24.>
제17조

(홍보팀) "삭제" <2014.07.24.>




제8장 입학처


제18조

(입학팀) 입학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신입학 및 편입학 전형에 관한 사항 <개정 2010.06.01.>
2. "삭제" <2010.06.01.>
3. "삭제" <2010.06.01.>
4. 입학전형 기본계획 수립 및 관리에 관한 사항 <개정 2010.06.01.>
5. 입학전형 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 <개정 2010.06.01.>
6. "삭제" <2010.06.01.>
7. "삭제" <2015.07.20.>
7의1. "삭제" <2015.07.20.>
8. 입학상담에 관한 사항 <개정 2010.06.01.>
9.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개정 2010.06.01.>
10.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개정 2010.06.01.>




제18조의 2

(입학사정관팀) 입학사정관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입학사정관 전형에 관한 사항
2. 입학전형의 정책개발 및 제도 연구에 관한 사항
3. 국내 ·외 입학전형 정책 및 제도의 정보 수집·분석에 관한 사항
4. 국내·외 고교 정보 수집·분석에 관한 사항
5. 입학전형 결과 분석에 관한 사항
6. 입학홍보 기본계획 수립 및 관리에 관한 사항 <개정 2015.07.20.>
6의1. 입학홍보 간행물(모집요강 포함) 작성 발간에 관한 사항[홍보팀과 협조] <신설 2014.09.01.>
7.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8. 위 각 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18조의 3

(중등교육지원센터) 중등교육지원센터는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신설 2014.11.03.>
1. 자유학기제 지원에 관한 사항
2. 중·고등학생의 학습컨설팅에 관한 사항
3. 중·고등학생의 공부방 운영에 관한 사항
4. 중·고등학생의 전공진로탐색 지원에 관한 사항
5.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6.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9장 정보통신처


제19조 (정보기획팀) 정보기획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정보전략 기획 수립 및 추진에 관한 사항
2. 캠퍼스 전산망ㆍ외부전산망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3. 전산시스템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4. 학내 정보보호(정보보안,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6.20.>
5. U-캠퍼스 인프라 구축 및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6. 공동전산실 및 멀티미디어기기 관리운영(멀티미디어지원센터)에 관한 사항
7. 정보화 교육 및 공용 S/W 관리운영(멀티미디어지원센터)에 관한 사항
8. 전화설비 관리 및 교환업무에 관한 사항
9. 행사지원(음향)에 관한 사항
10.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1.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20조

(정보시스템팀) 정보시스템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및 분석/설계 운영에 관한 사항
2. 학생종합서비스시스템 분석/설계 운영에 관한 사항
3. 사무자동화시스템 분석/설계 운영에 관한 사항
4. 가상캠퍼스 원격교육시스템 분석/설계 운영에 관한 사항
5. 공학프로그램 지원시스템 분석/설계 운영에 관한 사항
6. 산학행정시스템 분석/설계 운영에 관한 사항
7. 입학 전산프로그램 개발 및 관리에 관한 사항
8. Database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9. 상용솔루션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10.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1.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10장 대외협력처 <개정 2016.09.01.>


제20조의2

(홍보팀) 홍보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교내·외 종합적인 학교홍보에 관한 사항
2. 언론기관과의 협조에 관한 사항
3. 홍보용 간행물 제작 발간
4. 홍보자료 수집, 보관
5. 사진실 운영에 관한 사항
6. 특강에 관한 사항
7. "삭제" <2016.09.01.>
8. 홈페이지 관리에 관한 사항(국문 및 외국어 포함) <개정 2015.08.01.>
9. "삭제" <2016.10.24.> 
10.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1.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20조의3

(대외협력팀) 대외협력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개정 2017.01.26.>
1. 기금조성을 위한 장ㆍ단기 발전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
2. 발전기금 모금행사 기획에 관한 사항
3. 회원관리에 관한 사항
4. 발전기금 홈페이지 관리에 관한 사항
5. 기부자 예우에 관한 사항
6. 동문회에 관한 사항 <신설 2016.10.24.>
7.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8.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6.09.01.>
<제목개정 2017.01.26.>

               


제11장 대학 및 대학원


제21조 (대학 교학팀) 각 대학의 교학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대학교수회에 관한 사항
2. 교·강사, 학부장 및 주임교수, 학생지도교수 및 조교의 인사추천에 관한 사항
3. 수업진행에 관한 사항
4. 학생출석에 관한 사항
5. 강의실 및 실습실 관리에 관한 사항
6. 실험실습 기구 보관 관리에 관한 사항
7. 졸업사정 업무에 관한 사항
8. 수강신청 지도에 관한 사항
9. 학생상벌 협의에 관한 사항
10. 학생과외활동 지도에 관한 사항
11. 장학생 추천에 관한 사항
12. 학내 특강에 관한 사항
13.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4.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22조 (체육대학 체육학부) 체육대학 체육학부에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수업에 관한 사항
2. 체육시설물 관리에 관한 사항
3. 학생 및 교직원의 체육활동 지도에 관한 사항
4. 운동선수의 육성에 관한 사항
5. 각 운동부의 활동(대외출전 포함)에 관한 조정 및 지도에 관한 사항
6.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22조의2 (인문기술융합학부) 인문기술융합학부는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연계ㆍ융합전공 교육과정 편성에 관한 사항
2. 연계ㆍ융합전공 이수자 선발에 관한 사항
3. 자기설계융합전공 심의ㆍ승인에 관한 사항
4.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7.06.15.>
제23조 (대학원 총괄행정팀) "삭제" <2015.07.20.>

제24조 (대학원 교학팀) 각 대학원 교학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입학에 관한 사항
2. 교과과정 편성 및 수업에 관한 사항
3. 외국어 및 종합시험에 관한 사항
4. 학위논문심사에 관한 사항
5. 학위수여에 관한 사항
6. 장학생추천 및 조교임용에 관한 사항
7. 학사관리에 관한 사항
8. 학술지원에 관한 사항
9. 예산편성 및 집행에 관한 사항
10. 실험실습비 각학과 배정 및 집행에 관한 사항
11. 시간강의료 및 초과강의료 지급에 관한 사항
12. 학자금대출에 관한 사항
13. "삭제" <2011.01.27.>
14. "삭제" <2011.01.27.>
15. 원장 직인관수에 관한 사항
16. 제반 문서보관에 관한 사항
17. 대학원 운영위원회 관련 행정업무에 관한 사항
18.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9.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12장 성곡도서관


제25조

(성곡도서관 수서팀) 수서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개정 2015.07.20.>
1. 도서관 기획, 정책 및 평가에 관한 사항
2. 대외 협력에 관한 사항
3. 인쇄 출판 및 홍보에 관한 사항
4. 도서/정기간행물 선정, 구입 및 운영에 관한 사항
5. 전자자료 선정, 구입 및 운영에 관한 사항
6. 장서 등록 및 유지 관리 업무에 관한 사항
7. 장서 정리 업무에 관한 사항
8. 장서 관리 업무에 관한 사항
9. 장서 통계 및 조사 업무에 관한 사항
10. 교내,외 기증 업무에 관한 사항
11.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2. 성곡기념홀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7.01.>
13. 타팀에 속하지 않는 사항
14.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26조 (성곡도서관 열람팀) 열람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개정 2015.07.20.>
1. 열람실 기본운영계획 수립 및 총괄업무
2. 분관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3. 이용자서비스에 관한 사항
4. 관내ㆍ외 대출 및 관규 위반자 조치에 관한 사항
5. 도서관 이용 통계 작성 및 관리에 관한 사항
6. 자료의 보존 및 관리에 관한 사항
7. 자료선정에 관한 사항
8. 각 자료실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사항
9. 자료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
10. 행사 계획 및 홍보업무에 관한 사항
11. 도서관 이용증 발급에 관한 사항
12. 상호대차 및 원문복사 서비스에 관한 사항
13. 성곡기념홀 이용, 홍보 및 운영에 관한 사항 <개정 2011.07.01.>
14.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15. 도서관 홍보 및 이용자교육에 관한 사항
16. 공간대여 서비스에 관한 사항
17. 도서관 운영 조정에 관한 사항
18. 전산화 및 정보화 계획 수립 및 추진에 관한 사항
19. 홈페이지, LAS 및 전산 시스템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사항
20. 무인화기기, 검색대 등 이용자용 정보화 기기 운영에 관한 사항
21. 전자정보 운영에 관한 사항
22. 팀내 시설 및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23.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제13장 산학협력단


제27조

“삭제” <2015.11.16.>

제27조의2

(산학협력단 산학지원팀) 산학지원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산학협력단 예산 및 결산에 관한 사항
2. 산학협력단 수입, 지출 및 세무 등 회계업무에 관한 사항
3. 산학협력단 간접비 산출에 관한 사항
4. 산학협력단 소속직원 인사관리 및 교육훈련에 관한 사항
5. 산학협력단 소속직원 4대 보험에 관한 사항
6. 산학협력단 물품검수 및 관리에 관한 사항
7. 산학협력단 운영위원회 및 연구장비심의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
8. 산학협력단 법인 인감 관수에 관한 사항
9.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0.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5.11.16.>

제27조의3

(산학협력단 산학협력팀) 산학협력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종합기획 및 정책수립에 관한 사항
2. 산학연 협약에 관한 체결 및 관리에 관한 사항
3. 산학협력단 소속 사업단 및 센터 설립에 관한 사항
4. 지식재산권의 취득 및 관리에 관한 사항
5. 기술의 이전 및 사업화 촉진에 관한 사항
6. 학교기업 및 기술지주회사 등 보유기술 사업화에 관한 사항
7. 산학협력단 직무발명심의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
8.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9. 기타 산학협력에 필요한 사항
10.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5.11.16.>

제28조

“삭제” <2015.11.16.>

제28조의2

(산학협력단 연구기획팀) 연구기획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국가 R&D사업 등 외부연구 활성화를 위한 정책수립 및 운영에 관한 사항
2. 외부 연구과제 수주를 위한 제도 기획 및 운영에 관한 사항
3. 외부 연구동향 조사 및 분석에 관한 사항
4. 외부 연구비 관련 제규정 제정 및 개폐에 관한 사항
5. 외부 연구비 관련 통계 관리에 관한 사항
6. 외부 연구비 관련 교육계획 수립 및 운영에 관한 사항
7. 연구진흥위원회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사항
8. 연구과제 인프라(공간, 시설물 등) 및 업무지원(대응자금 등)에 관한 사항
9. 외부 연구과제 자체감사에 관한 사항 <개정 2016.12.19.>
10.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1.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5.11.16.>

제28조의3

(산학협력단 연구관리팀) 연구관리팀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교내 연구관리 및 학술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2. 국가 R&D사업, 산학연 협약사업 등 외부 연구과제 협약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3. 외부 연구과제 관리 및 연구비 집행, 정산에 관한 사항
4. "삭제" <2016.12.19.>
5. 연구인력 임용 및 관리에 관한 사항
6. 연구소 운영에 관한 사항
7. 교내 우수연구센터사업에 관한 사항
8. 교내 연구비 관련 제규정 제정 및 개폐에 관한 사항
9. 연구비 중앙관리시스템 관리에 관한 사항
10. 연구윤리에 관한 사항
11. 연구보안에 관한 사항
12. 연구노트에 관한 사항
13. 산학협력단 직인 관리에 관한 사항
14. 기타 연구관리에 필요한 사항
15. 팀내 비품관리에 관한 사항
16.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5.11.16.>



제14장 부속기관 및 부설교육기관


제29조

(부속기관 및 부설교육기관) 부속기관, 부설교육기관의 사무분장은 따로 정한다.



제15장 창업지원단


제30조

(창업지원단) 창업지원단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창업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2. 교원 창업 및 겸직허가에 관한 사항
3. 창업보육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
4. 지암 Innovators' Studio 운영에 관한 사항
5. 성곡혁신기업가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
6. 기타 창업지원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4.08.01.>



제16장 LINC+사업단 <개정 2017.06.15.>


제31조

(LINC+사업단) LINC+사업단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개정 2017.06.15.>
1. 산학협력 고도화를 위한 체질 개선에 관한 사항
2. 기업 및 지역사회 지원에 관한 사항
3. 창업교육, 현장실습, Capstone Design 프로그램 및 산학연계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사항
4. 기타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4.09.01.>
<제목개정 2017.06.15.>



제17장 "삭제" <2015.08.01.>


제32조

 "삭제" <2015.08.01.>

제33조

 "삭제" <2015.08.01.> 

제34조  "삭제" <2015.08.01.> 


제18장 특성화추진단


제35조

(특성화추진단) 특성화추진단은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1. 대학 특성화계획 수립 및 추진에 관한 사항
2. 대학 특성화사업 기획 및 집행에 관한 사항
3. CK-II 사업 운영관리 및 추진에 관한 사항
4. 기타 특성화 추진에 부수되는 제반 사항
<본조신설 2014.09.01.>



제19장 국민인재개발원 <개정 2016.09.01.>


제36조

(북악인성교육센터) 북악인성교육센터는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개정 2016.09.01.>
1. 국내외 지역사회 봉사에 관한 사항
2. 교육기부, 재능나눔, 초ㆍ중ㆍ고교 교육지원에 관한 사항
3. 예절, 글로벌 에티켓, 마인드업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사항
4.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5.08.01.>
<제목개정 2016.09.01.>

제37조

(교육성과관리센터) 교육성과관리센터는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개정 2016.09.01., 2017.03.22.>
1. 자기주도형 트랙 성과관리에 관한 사항
2. 교육정책 연구ㆍ개발(교양/전공)에 관한 사항
3. 교육만족도 조사 및 분석에 관한 사항
4. 교육과정 성과평가에 관한 사항
5.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5.08.01.>
<제목개정 2016.09.01.>

제38조

(교수학습개발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는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개정 2016.09.01.>
1. 교수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2.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3. 이러닝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
4. 교수-학습 연구 및 개발에 관한 사항
5. 교수/학습/이러닝 관련 책자 및 자료 발간에 관한 사항
6.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5.08.01.>
<제목개정 2016.09.01.>

제39조 (비교과활동지원센터) 비교과활동지원센터는 다음 사항을 분장한다. <개정 2016.09.01.>
1. 비교과활동인증 운영에 관한 사항
2. 비교과 프로그램 총괄기획 및 운영에 관한 사항
3. 위 각호에 부수되는 사항
<본조신설 2015.08.01.>
<제목개정 2016.09.01.>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규정은 1982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경과조치) 이 규정 시행과 동시에 국민대학교 직제중 제6조 ∼ 제9조와 중앙도서관 운영규정 제5조의 사무분장은 이를 폐지한다.


부 칙
이 규정은 1983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이 개정규정은 1983년 11월 1 일부터 적용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1986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1988년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1990년 7월 13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1991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1992년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1993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1993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1994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1994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1995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 규정은 1996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 규정은 1996년 11월 18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 규정은 1997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 규정은 1998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 규정은 1998년 9월 2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 규정은 1998년 12월 3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1999년 4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0년 10월 16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1년 5월 24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1년 6월 13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① (시행일) 이 개정규정은 2002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② (경과조치) 이 규정의 시행과 동시에 종전에 시행하던 사무분장규정은 이를 폐지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2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3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3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4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4년 6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4년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5년 4월 18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6년 4월 5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6년 6월 14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6년 7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8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9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9년 5월 20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9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09년 9월 21일 부터 시행한다. 다만 제12장의 개정사항은 2009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0년 6월 1일 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0년 10월 27일 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1년 1월 27일 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1년 3월 1일 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1년 6월 20일 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1년 7월 1일 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2년 4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2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3년 1월 2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3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3년 9월 25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4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4년 7월 24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4년 8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4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4년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4년 11월 3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5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5년 7월 20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5년 8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5년 11월 16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6년 7월 1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6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6년 10월 24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6년 12월 19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7년 1월 26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7년 3월 22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7년 6월 15일부터 시행한다

 
02707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로 77 국민대학교 ※ 규정집 관련 문의 : 910-4164, FAX : 910-4169
KOOKMIN UNIVERSITY, 77 JEONGNEUNG-RO, SEONGBUK-GU, SEOUL, 02707,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