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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29명예퇴직수당지급규정

 
명예퇴직수당지급규정
 
제1조 (목적) 이 규정은 학교법인 국민학원의 정관 제50조의 2에 의거 명예퇴직하는 교직원에 대하여 명예퇴직수당(이하 "수당"이라 한다)을 지급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적용범위) 이 규정은 국민대학교 전임교원과 직원 중 일반직, 기술직 및 기능직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3조 (지급대상) 명예퇴직 예정일을 기준으로 20년 이상 근속하고 퇴직잔여기간이 1년 이상인 자 중에서 본인이 명예퇴직하기를 원하는 자로 한다.
제4조 (지급대상의 제한)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수당지급 대상에서 제외한다.
1. 매 학기 수당 지급신청 접수 마감일 현재 징계요구 중인 자 또는 징계처분으로 인하여 승급, 승진의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
2. 본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상시킨자
② 총장은 교직원 수급계획, 예산 등의 사유로 부득이한 경우에는 수당지급 대상자 수를 제한할 수 있다.
제5조 (지급액) 수당 지급액은 별표와 같이 퇴직잔여기간에 따라 산정한 금액으로 한다.
제6조

(명예퇴직일) 명예퇴직일은 매 학기말로 한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학기 중이라도 심사를 거쳐 퇴직할 수 있다. <개정 2016.11.15.>

제7조 (지급신청) 제3조에 해당하는 자로서 수당을 지급 받고자 하는 자는 소정서식에 의한 명예퇴직수당 지급신청서를 매 학기말 60일 전까지 소속 부서장을 경유하여 총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8조 (지급의 심사결정) ① 총장은 명예퇴직수당 지급신청서를 받은 때에는 신청기간 경과후 30일 이내에 이를 심사하고, 예산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수당 지급 대상자를 결정한다. <개정 2016.11.15.>
② 총장은 제1항의 심사·선정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자를 우선 고려하여야 한다.
1. 장기근속 교직원
2. 상위직 교직원
3. 상병 등 일신상의 사유로 계속 근무가 곤란한 자
③ 총장은 해당 교직원의 명시적 의사에 반하여 제1항의 심사·결정을 할 수 없다.
제9조 (지급대상자 통지) 총장은 수당 지급 대상자가 결정된 날로 부터 10일 이내에 소속부서장을 경유하여 신청인에게 결정사실을 통지하여야 한다.
제10조 (사직원 제출) 제9조의 규정에 의하여 통지를 받은 수당 지급 대상자는 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사직원을 제출하여야 한다.
제11조 (지급시기) 수당은 퇴직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지급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12조 (기타사항) ① 수당 지급 대상자의 결정과 심사방법, 지급절차, 기타 이 규정의 시행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총장이 따로 정한다.
② 대학은 필요한 경우(경쟁력 강화, 인력구조 개선 등) 특별명예퇴직을 별도로 시행할 수 있다. <신설 2013.05.01.>

부 칙

이 규정은 2001년 6월 4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3년 5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 칙

이 개정규정은 2016년 11월 15일부터 시행한다.

※ 별표(명예퇴직수당 지급액 산정표, 명예퇴직수당 지급신청서)는 첨부화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2707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로 77 국민대학교 ※ 규정집 관련 문의 : 910-4164, FAX : 910-4169
KOOKMIN UNIVERSITY, 77 JEONGNEUNG-RO, SEONGBUK-GU, SEOUL, 02707,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