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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42복지시설 관리 운영 규정

 
복지시설 관리 운영 규정
 
  1. 제1조(목적)

    이 규정은 국민대학교(이하 "대학"이라 한다) 복지매장 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2. 제2조(정의)

    이 규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 <개정 2017.08.01.>

    1. 1. 복지매장 :

      대학 구성원의 편의와 복지를 위하여 대학 내에 설치하여 운영하는 시설로서 직영매장 및 임대매장으로 구분한다.

    2. 2. 직영매장 :

      대학 생활협동조합(이하 "생협"이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시설로서 매점, 식당, 서점, 문구, 자판기사업 등 대학 구성원의 편의와 복지를 위해 필요한 시설을 말한다.

    3. 3. 임대매장 :

      복지매장 중 일부 시설에 대하여 영업을 목적으로 하는 자에게 임대하여 운영하는 시설을 말하며, 대학은 임대매장에 대한 계약 및 운영관리를 직접하여야 한다. 단, 필요한 경우 생협 등의 교내외 기관에 임대매장의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위임하기 위하여 별도의 약정을 체결하여 운영 관리하게 할 수 있다.

  3. 제3조(운영 및 관리)

    ① 대학 내 복지매장의 운영 및 관리 주무부서는 총무팀으로 한다.
    ② 총무팀은 복지매장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중요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별도의 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한다.
    ③ 총무팀은 교내외 기관과 별도의 복지매장 운영에 대한 위임 약정을 체결하여 운영할 경우 약정을 체결한 기관 내에도 별도의 위원회를 구성하도록 하여야 한다.
    <전문개정 2017.08.01.>
    <제목개정 2017.08.01.>

  4. 제4조(복지매장 계약)

    복지매장의 계약주체는 총장으로 한다. 다만, 생협에서 운영 관리하는 직영매장에 대한 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계약주체는 생협 이사장으로 할 수 있다. <개정 2017.08.01.>

  5. 제5조(위원회)

    ① 제3조의 복지매장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다음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복지매장 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1. 1.

      복지시설의 사업계획 및 운영에 관한 사항

    2. 2.

      복지시설에서 발생하는 수익금 등의 활용에 관한 사항

    3. 3.

      기타 복지시설에 관한 중요한 사항

    ② 위원회는 위원장은 기획부총장으로 하고 위원은 학생처장, 총무처장, 관리처장, 총무팀장, 노동조합위원장 및 총장이 위촉하는 교원소비자대표, 직원소비자대표, 학생소비자대표로 한다.

    ③ 위원회에서는 간사를 1명 둘 수 있다.
    <본조신설 2017.08.01.>
    <종전 제5조는 제6조로 이동 2017.08.01.>

  6. 제6조(시설물의 사용과 관리)
    1. 1.

      용어의 정의

      1. 가. 시설물 :

        복지매장 운영에 필요한 시설, 비품 일체를 통칭

      2. 나. 기본시설물 :

        시설물 중 기본이 되는 건축물과 설비
        (도시가스설비, 전기설비, 급배수설비, 전화 및 인터넷 통신설비 등)

      3. 다. 영업시설물 :

        기본시설물에 보조 또는 부가적으로 설치하는 시설
        (비품, 영업에 직간접적으로 필요한 기계설비, 테이블, 의자, 사무용기구, 인테리어 관련 물품 등)

    2. 2.

      복지시설 중에서 기본시설물에 대해서는 대학이, 영업시설물에 대해서는 생협 또는 임대 운영업체가 관리 및 운영비용을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필요한 경우 대학과 생협의 협의를 통해 결정한다.

    3. 3.

      대학은 생협에 위임된 시설물의 안전한 운영여부를 정해진 기준에 따라 정기적으로 관리점검하고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생협을 통해 시정을 요청할 수 있다.

    4. 4.

      구성원이 직접 운영하는 생협 직영매장에 대해서는 전기, 가스 등 공과금 일체를 면제하고, 상호 협의를 통해 기본시설물과 영업시설물을 대학에서 지원할 수 있다.
      <종전 제5조에서 이동, 종전 제6조는 제7조로 이동 2017.08.01.>

  7. 제7조(임대매장 시설이용료 관리)

    대학은 임대매장 운영자가 정해진 시설이용료를 대학의 지정계좌에 입금하도록 조치해야 하며, 시설이용료 입금에 따른 세금계산서를 해당 임대매장 운영자에게 발행해야 한다. <개정 2017.08.01.>
    <종전 제6조에서 이동, 종전 제7조는 제8조로 이동 2017.08.01.>

  8. 제8조(공과금 관리)

    대학은 임대매장 운영자에게 공과금(전기, 전화, 가스 및 환경부담금 등)을 징수하여야 한다. 단, 매장운영의 특성상 공과금을 면제받거나 시설이용료에 포함하여 포괄적으로 계약한 경우에는 별도로 공과금을 징수하지 않는다. <개정 2017.08.01.>
    <종전 제7조에서 이동, 종전 제8조는 제9조로 이동 2017.08.01.>

  9. 제9조(기타사항)

    이 규정에서 정한 사항 이외에 복지시설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본 대학의 정관 및 학칙, 규정 등을 준용한다.
    <종전 제8조에서 이동 2017.08.01.>

부칙

이 규정은 2012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칙

이 개정규정은 2017년 8월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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